- 본 공략은 유튜버 GhazzyTV 님의 공략을 뼈대로 약간 변형한 것입니다.
- 얼리 액세스 기간이라 얼마든지 패치로 인해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되도록이면 맵을 전부 밝히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맵을 보며 숨어있는 콘텐츠를 전부 해결하세요.
- 24.12.10(화) 패치로 인해 소환수 사망 시 시전 보조로 더 이상 격노의 유령을 소환할 수 없게 패치됨.
현재 맵핑 진행 중입니다. 일하면서 하느라 레벨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지금까지 키워오면서 크게 무리는 없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빌드가 안정화되었다고 생각해서 공유드립니다. 이전작보다 어느 정도 진입 장벽이 완화되었지만,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하셨다면 사진만 보지 마시고 글도 함께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SRS(격노의 유령 소환)
SRS(격노의 유령 소환)는 패스 오브 엑자일 1에서도 상당히 좋은 빌드였는데, 2에서도 굉장히 좋은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격노의 유령은 화염 주문을 사용하면 생성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죽습니다. 우리는 이 스킬을 메인으로 각종 보조 젬과 여러 기제들을 활용해 격노의 유령이 사망하면 자동으로 격노의 유령을 소환하고, 사망한 격노의 유령이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빌드를 만들어 볼 것입니다. 24년 12월 10일 패치로 더 이상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아서 사망 시 시전 보조 사용을 보류합니다. 귀찮더라도 화염 벽을 2번씩 사용하며 플레이합니다.
1. SRS(격노의 유령 소환)을 얻기 전
격노의 유령을 처음부터 얻으면 참 좋겠지만, 미가공 정신력 젬 4 레벨을 얻기 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액트를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데, 소서리스 탭에 격노의 유령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격노의 유령을 얻기 전에는 아래의 젬을 이용해 진행합니다. 무기는 덜컹대는 셉터(해골 전사 부여)를 사용합니다. 무기에서 얻은 소환수는 정신력 점유를 하지 않습니다. 일반 소환수들은 정신력을 점유하여야 소환 가능하며, G키를 누르시면 현재 사용 중인 스킬을 볼 수 있습니다.
소환수 오른쪽에 보시면 마이너스, 플러스를 통해 정신력 점유를 할 수 있습니다. 정신력이 초반에 굉장히 부족하기 때문에 분배를 잘하셔서 소환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에 보이지 않는 보조 젬들은 '모든 젬' 탭에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해골 전사 - 육탄 방어 - 마지막 헐떡임
해골 저격수 - 다중 독(저격수는 방화범 해금되면 방화범으로 교체)
해골 방화범 - 다중 투사체 - 공격 속도 증가
화염 벽 - 요새
전기불꽃 - 시전 속도 증가
소환수는 죽었을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부활합니다. 기본적인 사냥 방법은 화염 벽을 설치 후, 전기불꽃이 화염 벽을 통과할 수 있도록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패시브 트리는 아래처럼 찍어주시면 됩니다.
방어구는 에너지 보호막이 기본 옵션인 방어구(요구치가 지능인 것)를 착용하는데 저항, 생명력 등의 옵션을 함께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희귀 등급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마법 등급에 저항, 생명력이 있다면 착용합니다. 레벨업 시 마을로 돌아가 상점을 항상 체크하며 좋은 장비가 있다면 구매합니다. 무기는 소환수 스킬 레벨, 정신력 #% 증가 옵션이 있으면 좋습니다.
장갑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각종 저항
투구
- 모든 소환수 스킬 레벨(1순위)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각종 저항
장화
- 이동 속도(1순위)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각종 저항
- 고유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울러의 뼈]
갑옷
- 정신력(1순위)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각종 저항
- 고유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감싸 안는 여명]
방패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각종 저항
- 고유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참나무맹세]
반지
- 각종 저항
- 힘, 민첩, 지능 등 부족한 능력치
- 생명력
목걸이
- 모든 소환수 스킬 레벨(1순위)
- 정신력(2순위)
- 각종 저항
- 생명력
- 에너지 보호막
- 힘, 민첩, 지능 등 부족한 능력치
무기
- 모든 소환수 스킬 레벨(1순위)
- 정신력 #% 증가
2. SRS(격노의 유령 소환) 획득 후
이제 진행을 하다 얻은 미가공 정신력 젬으로 격노의 유령을 획득하고 나면 게임을 조금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격노의 유령은 미가공 정신력 젬을 사용 후 소서리스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탭에 안 나오니까 주의하세요. 링크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전직은 인퍼널리스트, 지옥 사냥개를 먼저 찍어줍니다.
지옥불 사냥개 - 효과 범위 - 원소의 군단
해골 전사 - 육탄 방어 - 마지막 헐떡임
해골 방화범 - 다중 투사체 - 공격 속도 증가
격노의 유령 - 화염 피해 추가
화염 벽 - 촉발 - 시전 속도 증가
고통의 공물 - 지속시간 증폭
인화성
사용하던 보조 젬들은 버리지 말고 창고에 잘 모아둡니다. 이제부터는 화염 벽을 시전 하면 격노의 유령이 생성됩니다. 격노의 유령을 유지하면서 소환수 근처에 공물을 생성하고, 인화성 저주는 보스전이나 희귀 몬스터를 만났을 때 사용합니다. 패시브 트리는 아래처럼 찍어주시면 됩니다. 레벨업 시 마을 상점을 확인하면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교체하세요.
보스가 어렵다면 레벨업 또는 장비 교체를 꾸준히 하면서 진행합니다. 적당한 저항력과 생명력, 소환수 스킬 레벨이 있는 장비 유무가 보스전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맵을 전체적으로 둘러보면서 모든 보스, 상호 작용 가능한 구조물 등을 탐험하세요. 숨겨진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지나치면 다시 방문해야 합니다.
3. 최종 목표(맵핑 이전까지)
이제 슬슬 보조 젬 2단계와 더 높은 레벨의 젬들을 습득할 수 있고, 스킬의 링크를 늘릴 수 있는 쥬얼러 오브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위 쥬얼러 오브가 너무 나오지 않는다면 NPC가 제공하는 화폐 거래 기능을 통해 구매하도록 합니다. 작성일 기준 하위 쥬얼러 오브의 가격은 엑잘티드 오브와 1:1 비율입니다. 하위 쥬얼러 오브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격노의 유령(1순위)
- 해골 방화범(2순위)
- 소환수 사망 시 시전(3순위)
- 고통의 공물(4순위)
각 스킬의 링크는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최소 단계를 옆에 기재하였으니 참고하여 구비해 줍니다. 정신력 젬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정신력을 어느 정도 확보해야 합니다. 엑잘티드 오브를 모아서 고유 아이템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갑옷은 [감싸 안는 여명], 방패는 [참나무맹세], 장화는 [울러의 뼈]입니다. 갑옷 > 방패 > 장화 순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해골 전사 - 육탄 방어(1) - 힘줄 절단(2) - 포악함(1)
무기에서 부여하는 해골 전사의 레벨이 높아지면 링크가 해제됩니다.
지옥불 사냥개 - 효과 범위(1) - 화염 노출(3) - 마무리 타격(3) - 과도한 노출(2)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면 링크가 해제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4 소켓으로 사용 중입니다.
해골 방화범 - 다중 투사체(1) - 공격 속도 증가(1) - 소환수 숙련(3)
격노의 유령 - 지옥불 군단(2) - 소환수 불안정(1) - 격분 주입(2)
해골 성직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2)소환수 사망 시 시전 보조 - 화염 벽(1) - 요새(1) - 영감(1)격노의 유령이 죽으면 자동으로 화염 벽을 시전해 다시 격노의 유령을 소환합니다.
24년 12월 10일 패치로 인해 트리거 된 주문으로 자동 생성이 불가능해서 사용을 보류합니다.
화염 벽 - 요새(1) - 시전 속도 증가(1) - 영감(1)
24년 12월 10일 패치 내역
격노의 유령 생성량이 주문 1번당 5마리로 제한되어서 이제 2번씩 직접 사용해줘야 합니다.
고통의 공물 - 지속시간 증폭(1) - 마나의 샘(2) - 피의 샘(2)
보스전이나 희귀 몬스터를 만났을 때 사용
인화성 - 의식의 저주(2)
보스전이나 희귀 몬스터를 만났을 때 사용
으스스한 연회 - 명상(1)
정신력 젬입니다. 격노의 유령이 사망하면서 남긴 으스스한 잔류물을 먹으면 에너지 보호막이 회복되어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패시브 트리는 아래처럼 찍어주시면 됩니다. 길목에 있는 능력치 노드는 지능 위주로 찍되, 보조 젬 사용에 부족한 능력치가 있다면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2차 전직도 해주시고, 전직 패시브의 경우 아직 저항이 충분하지 않다면 굳이 찍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제가 구상 중인 전직 노드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아직은 이 정도만 구상되어 있고, 계속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맵핑을 하면서 좀 더 레벨업을 하고 파밍을 하면서 변경점이 있다면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전직 노드는 두 가지 플랜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왼쪽이 1번, 오른쪽을 2번 플랜이라고 하겠습니다.
- 1번 플랜의 경우 정신력 수급에 좀 더 힘을 실어 더 많은 정신력을 운용하는 플랜입니다. 다만 생각보다 생명력당 얻는 정신력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 2 번 플랜의 경우 에너지 보호막에 좀 더 힘을 실어 탱킹력을 늘리는 플랜입니다. 생명력당 얻는 에너지 보호막이 꽤 많기 때문에 으스스한 연회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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