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먼저 맞추면 좋은 진 옵션
1.1. 대미지 상한 65
리링크에서 대미지 상한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보통 대미지 상한 V 15 레벨 4개와 각성 또는 궁극 무기 풀강 옵션에 붙는 대미지 상한 5 레벨과 합쳐서 65 레벨을 맞춰줍니다.
1.2. 크리티컬 확률 100%
캐릭터 한계돌파에서 크리티컬 확률 20%를 뽑는다면 크리티컬 확률 V 15 레벨과 각성 또는 궁극 무기 풀강 옵션인 진 강화 1 레벨, 그리고 무기 가호 크리티컬 확률 10 레벨을 더해 100% 달성이 가능합니다. 만약 캐릭터 한계돌파에서 크리티컬 확률을 뽑지 못했다면 크리티컬 확률 V 진 2개를 쓰셔도 좋습니다.
1.3. 폭군 V, 혼신 V, 콤보 보너스 V, 어빌리티 대미지 V
각각 15 레벨을 챙겨주면 되는데, 나루메아는 어빌리티 대미지 상한이 꽤 높은 편이라 어빌리티 대미지도 챙겨주었습니다. 찰나 노차징 대미지 상한이 130만이기 때문에 효율이 괜찮습니다.
1.4. 회피 성능, 포션 보유 수
회피 성능 15 레벨은 회피 성능 강화와 추가 회피 +4를 제공합니다. 총 7회 연속 회피가 가능해지므로 게임이 꽤 편해집니다. 최대한 빨리 확보하면 좋습니다. 포션 보유 수도 마찬가지로 포션 보유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위급 상황에서 생존력이 좋아집니다.
1.5. 전용 진(나비칼날의 각성, 또는 몽환)
전용 진은 나비칼날의 각성(쌍옵)을 추천드리지만, 없으면 몽환 먼저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몽환과 무예에 +a 옵션을 챙기셔도 좋습니다. (대미지 상한, 크리티컬 확률 등)
1.6. 움츠러들기 무효
화풍 담홍무에 움츠러들기 무효 부여가 있긴 하지만, 상시 유지가 불가능하여 일단 챙겨두면 전반적인 조작이 매끄러워집니다. 셰로카르테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움츠러들기 무효 진에 표기되어있지는 않으나, 받는 대미지 50%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1.7. 추가 대미지, 유리 속성 변환
유물 감정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유리 속성 변환은 비교적 잘 나오는 편이나, 추가 대미지 V+ 출현 확률이 극악이므로 대충 V 나오면 쓰시기 바랍니다. 유물 감정 테이블은 리세마라가 불가능하여 판수로 그냥 박아야 합니다. 적당히 나오는 걸로 강화해서 쓰셔도 무방합니다. 유리 속성 변환의 경우 +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2. 추천 보조 진 옵션
2.1. 버티기
저는 움츠러들기 무효를 챙기면 버티기를 필수로 가져가는 편입니다. 버티기는 움츠러들기 무효 시에 받는 피해 감소 15%(15 레벨 기준)를 제공합니다. 안정성과 생존율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2.2. 수호
폭군으로 낮아진 체력을 보완해 주는 옵션입니다. 15 레벨 1 개 정도 챙겨주면 좋습니다. 2개 챙기면 피통이 너무 많아져서 궁극무기의 카타스트로피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HP 44999 이하로 세팅)
2.3. 자동 부활, 근성, HP 흡수
자동 부활과 근성은 가호에서 챙겨주면 좋은데 잘 안 나옵니다.(크리 10, 자동 부활, 근성) 적당히 크리 10 가호에 붙어 나오면 타협해서 씁니다. 타수가 많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HP 흡수 효율이 꽤 괜찮습니다. 캐릭터 한계돌파에서 흡수 상한을 뽑는다면 타당 750 정도 흡수합니다. 흡수 상한 없을 시 타당 500 흡수합니다. 움츠러들기 무효 + 버티기 조합으로 약한 공격들은 어느 정도 맞딜도 가능합니다. 자동 부활과 근성은 나중에 패턴에 익숙해져서 필요 없어진다면 퀵 어빌리티로 교체합니다.
2.4. 맹렬, 퀵 어빌리티
저는 맹렬과 퀵 어빌리티를 각각 15 레벨 챙겼는데 최종 목표는 맹렬 20, 퀵 어빌리티 45입니다. 나루메아는 나비 스택을 터는 것 이외에도 어빌리티 사용 후 평타 단계 스킵, 발도 차징 속도 증가 등 어빌리티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패턴에 익숙해져서 생존 관련 진들이 필요 없어지면 그때 바꾸시면 됩니다.
3. 가호
가호는 숨결의 가호를 사용합니다. 크리티컬 확률 10 필수입니다. 이후 추가 옵션으로 자동 부활, 근성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근데 잘 안 나오니까 저처럼 적당히 타협하고 다른 데서 챙겨도 상관없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근성, 맹렬 정도면 졸업할 만합니다. 숙련도가 높아져서 잘 안 죽는다면 맹렬, HP 흡수 추천드립니다.
4. 어빌리티
4.1. 경화수월
추격기, 나비 스택 남았는데 포말몽환 쿨일 때 스택 빠르게 털 때 사용
4.2. 찰나
차지해서 써도 되는데 보통 노차지로 씁니다. 상한이 높은 편이라 콤보 보너스 받고 써야 합니다. 캐릭터 한계돌파 어빌리티 대미지 상한 20% 기준 130만 정도가 상한 입니다.
4.3. 포말몽환
나비 스택 털 때 1순위로 써주시면 됩니다. 겐지 폼에 사용하는 것보다 카구라 폼에서 사용했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4.4. 화풍 담홍무
나비 3 스택 추가 + 추가 대미지 때문에 채용했는데, 후에 추가 대미지 V+에 유효 옵션 하나 더 얻게 되면 지인기무로 바꿔볼 예정입니다.
5. 한계돌파
크리티컬 확률, 기본 공격 대미지 상한, 어빌리티 대미지 상한 3개를 20%에 가깝게 챙겨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하나는 어빌리티 대미지 20%가 베스트 옵션이지만 스턴치나 공격력, 흡수 상한도 괜찮습니다.
6. 딜사이클
전반적인 딜사이클은 이런 느낌으로 흘러갑니다.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중요한 것은 포말몽환을 나비 스택이 많을 때 카구라 폼에서 사용하는 것과, 어빌리티 사용 후 카구라 평타, 겐지 좌클 차징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찰나 사용 시 콤보 예열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시고 실전에서 링크어택 뜨면 콤보 끊고 잘 눌러주시고 차징 한다고 얻어맞고 죽지 마시고 피할 건 피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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