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캐릭터 클래스, 전직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총 12개의 캐릭터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마다 3개의 전직을 가져 총 36개의 전직이 존재합니다. 각 클래스는 서로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지향하도록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다른 클래스의 기술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빌드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4.12.05 - [게임/Path of Exile] - 패스 오브 엑자일 2 위치 클래스 전직 패시브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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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5 - [게임/Path of Exile] - 패스 오브 엑자일 2 레인저 클래스 전직 패시브 정보 정리
2024.12.05 - [게임/Path of Exile] - 패스 오브 엑자일 2 소서리스 클래스 전직 패시브 정보 정리
2024.12.04 - [게임/Path of Exile] - 패스 오브 엑자일 2 워리어 클래스 전직 패시브 정보 정리
캐릭터 클래스
얼리 액세스에서는 12개의 캐릭터 클래스 중 6개만 공개되었으며, 전직도 2개씩만 공개되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된다면 추가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개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 | 능력치 | 공격 기술 | 전직 | 얼리 액세스 플레이 |
워리어 | 힘 | 메이스, 슬램 | 타이탄 워브링어 |
플레이 가능 |
머라우더 | 힘 | 도끼 | - | - |
소서리스 | 지능 | 원소 주문 | 스톰위버 크로노맨서 |
플레이 가능 |
위치 | 지능 | 오컬트 주문, 소환 | 인퍼널리스트 블러드메이지 |
플레이 가능 |
레인저 | 민첩 | 활 | 데드아이 패스파인더 |
플레이 가능 |
헌트리스 | 민첩 | 창 | - | - |
머서너리 | 힘/민첩 | 석궁 | 위치헌터 젬링 리저네어 |
플레이 가능 |
듀얼리스트 | 힘/민첩 | 검 | - | - |
몽크 | 민첩/지능 | 육척봉, 비무장 | 인보커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 |
플레이 가능 |
섀도우 | 민첩/지능 | 단검 | - | - |
드루이드 | 힘/지능 | 원시, 변신 | - | - |
템플러 | 힘/지능 | 도리깨 | - | - |
워리어
타이탄
타이탄은 강력한 슬램 스킬로 여진을 남기거나, 기절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는 등 슬램 스킬에 특화된 모습입니다. 또한 생명력과 방어력을 높이는 전직 패시브도 존재하기 때문에 약간은 탱키한 플레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방패막기도 가능하니 초반에 게임에 적응하기는 아주 좋아 보입니다.
워브링어
워브링어는 토템과 함성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함성의 쿨타임을 제거하거나 함성을 지르면 시체가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특성상 시체 폭발은 시체의 생명력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다 보니 초반이든 후반이든 굉장히 좋은 포텐셜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서리스
스톰위버
스톰위버는 원소 주문을 다룹니다. 주문으로 치명타 시 원소 폭풍을 발동시키거나 감전 효과를 두 배로 적용시키고 모든 타격에 감전 확률을 부여하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주문 빌드는 굉장히 뉴비 친화적이고 난이도도 쉽기로 유명한데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는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기대됩니다.
크로노맨서
크로노맨서는 시간을 다룹니다. 시간을 정지시켜 몬스터의 움직임을 제어하거나 시간을 되돌려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등 변화적인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처음 추가된 플레이 스타일인 만큼 꽤 난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치
인퍼널리스트
인퍼널리스트는 지옥불을 사용합니다. 마나 대신 지옥불을 사용하고 점화와 악마 변신, 지옥의 사냥개를 소환하여 전투에 투입하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환수에 중점을 둔 빌드로 생각되는데 저는 아마 이걸로 스타트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러드메이지
블러드메이지는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당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거나, 주문 피해의 일부를 생명력으로 흡수하고 갑옷에서 얻는 추가 최대 생명력을 에너지 보호막으로 추가 획득하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혈마법 콘셉트의 유니크한 플레이가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레인저
데드아이
데드아이는 활을 사용합니다. 전작 대비 크게 바뀐 점은 없는 것 같은데 이번 패스 오브 엑자일 2에는 거리별 정확도 페널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패시브에 이 페널티를 없애주는 전직 패시브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투사체 발사, 스킬 사용 시 순풍 획득 등의 패시브는 그대로 보유 중입니다. 이제는 이동하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한 만큼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패스파인더
상태이상 빌드와 궁합이 잘 맞는 패스파인더입니다. 여전히 중독 빌드에 좋은 전직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는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대신,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그러나 패스파인더는 이동 중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 페널티를 감소시키거나, 느려짐에 면역이 되는 등 좋은 유틸성을 가진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머서너리
위치헌터
위치헌터는 적의 방어를 깎고 적의 집중도를 깎아 더 많은 피해를 입히며 마무리 타격을 가하고 죽은 적이 일정 확률로 폭발하여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보스 파밍에 굉장히 좋아 보이는 직업이었습니다.
젬링 리저네어
마석군단병 콘셉트의 젬링 리저네어는 스킬 젬, 서포트 젬과 같은 젬의 효과를 증가시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젬의 퀄리티를 증가시키거나 서포트 젬을 착용하면 저항력이 증가하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쪽도 유틸성이 좋아 보여서 아이템 세팅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유저들이 접근하기 좋아 보이는데 그냥 제 생각일 수도 있고요.
몽크
인보커
원소를 다루는 수도승입니다. 근접 치명타 시 원소 피해를 추가로 가하거나 동결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고 냉각 지대를 생성하며 피해의 일부를 추가 번개 피해로 획득하고 감전 지대를 생성하는 등의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스컴에서 직접 플레이해 보신 분들의 후기에 의하면 몽크 자체가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재미는 있어 보였습니다.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
이쪽은 어둠에 물든 수도승 콘셉트인데 카오스 빌드에 특화된 전직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오스 빌드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굉장히 흥미롭긴 한데, 아직 전체적으로 어떤 느낌인지 감을 잘 잡지 못했습니다. 마나를 즉시 흡수할 수 있고, 최대 카오스 저항력 증가와 카오스 저항 두 배, 에너지 실드 재충전이 불가능한 대신 마나 흡수 효과가 에너지 실드 회복에도 적용되는 등 어떻게 보면 약간 탱키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일단 공개된 정보들을 보면서 느낀 점을 적어보았는데, 얼리 액세스 이후에 조금 더 자세한 정보들이 나오게 되면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소환 빌드나 카오스 빌드, 유틸이 좋은 빌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인퍼널리스트, 패스파인더, 어콜라이트 오브 차율라를 우선적으로 플레이해 볼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얼리 액세스에서는 전직 변경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 나중에 패치가 되겠지만, 일단은 클래스 선택에 좀 더 신중을 기해야 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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